• HOME
  • >샘물호스피스 소개
  • >샘물소개

샘물소개

샘물소개

안녕하세요! 샘물호스피스입니다.

샘물호스피스선교회(이사장 원주희 목사 / 명예이사장 손봉호 박사)는 1993년 6월 10일 발족되어 동년 8월 28일 창립 예배를 드렸습니다.

국내에서 처음 독립형 시설호스피스 프로그램을 시작한 본 선교회는 샘물호스피스병원(김재송 원장)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면서 교회, 병원, 단체후원 및 개인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현대의학적으로 소생될 수 없는 말기암 등의 말기환우들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돌보아 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.

샘물호스피스병원 입원비용은 국민건강보험법과 의료급여법에 규정된 본인부담금만 부담하시면 됩니다. 경기도 용인시 백암면에 말기환우들이 쉴 수 있는 샘물호스피스병원은 현재 90병상이 운영되고 있습니다.

본 선교회는 네팔 카투만두 지역에 해외 지회를, 구미 지역에 국내 지회를 운영하고 있고,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헤브론메디컬센터와 협력하는 등  국내외 호스피스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  자원봉사자는 51기까지 20,011명이 교육받아 각처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.   

* 1993.11.26-2018.11.30까지 10,503명 말기환우 케어(9,246명 소천 / 2,819명 세례)

 

  
   

주요활동

말기환우와 그 가족을 섬깁니다.

말기암 등의 말기질환으로 진단받고 개인적, 가정적, 경제적, 어려움 속에서 고통받는 환우와 그 가족들을 전인적(신체적, 정신적, 사회적, 영적)으로 돌보아 드립니다.

임종과 장례를 도와드립니다.

환우가 평화스러운 마음으로 내세에 대한 믿음과 소망을 갖고 두려움없이 임종을 맞을 수 있도록 돌보아드립니다.아울러 형편에 따라 검소하면서 의미있는 장례가 치루어지도록 도와드립니다.

남은 가족을 위로하고 지지해 드립니다.

환우가 떠나고 남은 가족들이 속히 슬픔을 극복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
건강상담과 호스피스 교육을 합니다.

환우와 가족, 자원봉사자, 후원회원의 질병예방과 간호를 위해 전문가들이 건강에 관한 상담을 하며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. 또한 질 높은 호스피스 활동을 위해 자원봉사자 교육과 임상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.

문서출판과 홍보활동을 합니다.

'월간 호스피스', '생의 마지막 5분', '죽음,알면 이긴다', '사랑은 멈추지않는다', '호스피스 이야기' 책자 발행 등 호스피스와 관련된 문서 출판 활동을 하며, 호스피스 문화 확산을 위해 음악회와 바자회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합니다.

기금마련 사랑의 나눔터를 운영합니다.

본회 기금 마련을 위해 사랑의 나눔터를 상시(賞時)운영합니다. 영양된장, 죽염, 양파즙, 무공해 오리농법 현미쌀, 현미빵 등 건강한 먹거리와 다양한 기증물품 등을 구입하거나 기증하 실 수 있습니다.